발목펌프운동소개  
발목펌프운동방법'동영상'  
운동효과/권장대상  
발목펌프운동관련정보  
   
KBS 뉴스타임 동영상  
 
   
   
   
   
     





 

발목펌프운동은 편안하게 누워서 또는 앉아서 하실 수 있으며
아킬레스건에서 위쪽으로 약4~7cm정도의 발목 밑에 제품을 가로로 놓고 한 쪽 발을
제품으로부터 10~20cm정도 들어올려 힘을 뺀 상태에서 '톡'하고 발목을 떨어뜨립니다.
한 쪽 발을 20~30회 시행한 후 발을 바꿔가며 자신의 몸 상태에 따라 10~20분 정도
운동합니다.

하루에 취침 전, 아침(공복)에 2회정도 시행하며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한도 내에서 하루 3~4회
실시하여도 무방합니다.
처음 운동 시 발목이 아플 때에는 제품 위에 타올을 깔고 운동하며 처음에는 5~10분정도 운동을 하며
조금씩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.



 

처음 1~2주 간은 무리하지 않는게 좋습니다.
1~2주는 적응기간으로 근육이나 발목, 무릎등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제품위에 타올등을
올려놓고 아침저녁 5~10분정도 조금 들어올려 가볍게 시행하고 점차적으로 늘려
가는 것이 좋습니다.

발목펌프운동 시에 울림이나 소음이발생하게 되는데 아파트나 공동 주택에서 운동할
때에는 아랫층에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소음/진동방지대를 함께 구입하시기를 권합니다!!



  발목펌프운동만으로도 혈액순환에 충분한 효과가 있어 기타 보조적인 운동을
꼭 해야되는 것은 아니지만 발목펌프운동 후 자신에 맞는 보조운동을
시행하는 것도 건강에 도움이됩니다.


<손목운동> - 발목펌프운동과 같은 방법으로 시행합니다.
<목마사지> - 목 밑에 제품을 놓고 목을 좌우로 돌리면서 안마합니다.
<발바닥마사지> - 책상등을 잡고 발바닥을 여기저기 밟아주며 안마합니다.